1. Book Club BIKE의 이름의 유래는 연세대 상남경영원 김영찬 원장님께서 Book, Insight, Knowledge, Entrepreneurship에서 한 글자씩을 빌려서 이름을 지어주셨으며, 자전거의 두바퀴처럼 북클럽을 통해 insight와 knowledge를 지향하여 결과적으로 Entrepreneurship을 달성하도록 하는데에 의미가 있습니다. 현재 2번의 모임을 가졌으며 "군주의 거울"에 대한 내용을 나누었습니다. 모든 가식을 내려놓고 솔직하고 진지한 대화를 나누는 모임이어서 책에 대한 내용외에도 개인적으로 많은 인간공부가 되는 시간이었습니다. 연말까지는 1월 ARETE Italy 여행을 준비 목적 이외에도 기본적인 인문학 필독서를 읽을것입니다.(군주의 거울: 키루스의 교육, 군주의 거울:영웅전, 사람의 마음을 얻는법: 메디치 가문, 마키아벨리, 천재들의 도시 피렌체). 다가오는 11월 10일 목요일
저녁에 다루어질 내용은 그 중 "사람의 마음을 얻는법: 메디치가문" 입니다. 참석을 원하시는 분은 꼭 책을 읽고 오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아무리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태리라 하더라도 메디치같은 훌륭한 가문이 있었기에 아직 살아남아 있을수 있었습니다. 금융과 모직으로 일구어 낸 부, 그리고 이어지는 문화에 대한 투자. 후세에게 남겨준 가치를 환산할 수 없는 문화 재산... 돈을 번다는 것은 무엇이며 과연 어디에 써야 할 것인가.... 등 에 대해 각자가 궁금해 하는
여러 화두에 대해 시원한 답을 얻으실 수 있으리라 장담합니다. (11월 10일 오후 6시 JJ Grand Hotel 2층. "사람의 마음을 얻는법: 메디치 가문")
많은 참석 부탁드립니다!! (향기로운 이태리 와인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2. 11월 10일에는 이태리에서 손님 한 분을 모십니다. 1월 김상근 교수와 함께 하는 ARETE 여행을 Italy 본토에서 기획하시고 진행해 주시는 Rome의 이병훈씨 입니다.
이병훈 씨는 오셔서 이태리에 대한 사전교육(??) 및 준비하셔야 할 사항 등을 알려주실 것입니다. Book Club이 이름이 나는만큼 외부에서 참석하고 싶은 분들이 많아지십니다. 훌륭한 게스트도 차차 모실 계획입니다. 이번 11월 10일에는 멀리에서 오시는 Rome의 이병훈 씨를 반갑게 맞고,.... 좋은 시간 보내고, 또 Rome에 가서 만나기로 하겠습니다.
1월 10일 ~1월 17일. Italy여행에 대한 일정 다시 보내 드립니다. 시내 최고급호텔, 최고급 식당, 최고급 option으로 짠 최고 CEO들의 여행입니다. 이런 기회는 다시 오지 않습니다.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실때 쯤이면 하시는 사업에 대해 맑은 Vision이 보일 것입니다.
더 늦기전에 자신에게 선물을 주세요!!!